2024.09.09 (월)

어제 방문자
2,961

부산

부산시 금정구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911복지안전지대 조성 캠페인 전개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시 금정구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상반기 민관협력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복지 사각지대 없는 911복지안전지대 조성’이라는 강령으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 촉구 및 인식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은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물론 구서1동 찾아가는 보건 복지 캐릭터 ‘구하나’와 ‘구일이’도 함께 참여하여 지역 주민의 관심을 유도했다.

 

유동 인구가 많은 구서오시게시장 및 상가, 약국, 병원 등 생활업종 상점을 직접 방문하여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역 주민의 관심을 호소하고, 지역사회 후원 발굴 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한편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는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서 상담 및 사례관리를 통해 맞춤형 급여, 긴급복지 지원, 이웃돕기 후원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이성완 민간위원장은“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사회 보장 서비스를 알리고, 위기가구를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복지 사각지대 없는 911복지안전지대 조성과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