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사회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소통 교육 실시

어르신 건강관리 능력 향상 및 취약 노인 발굴 활성화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은 4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소통 교육’을 관내 11개 경로당을 방문하여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하반기 세류2동에서 시행한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욕구 조사를 반영하여‘어르신 정신건강 증진’을 주제로 진행했다. 특히 버드내·새터·세정 경로당에서는 버드내노인복지관 전문상담사를 초빙하여 치매예방에 대한 강의와 어르신 심리상담에 대한 홍보도 함께 추진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에 더해 정신건강은 신체건강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의미로 세류2동 직원들은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10분 스트레칭 운동 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 후 진행한 건강욕구 조사에서도 건강정보 강의와 운동을 결합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받고 싶다는 의견이 주를 이뤄 이에 향후 동에서 시행하는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경로당 어르신은 “복지관에서 노인심리상담을 하는 줄 몰랐는데 안내해줘 고맙다. 또 혼자 하기 어려운 운동을 함께 하니 몸이 한결 가볍고 시원하다. 앞으로도 자주 찾아와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준재 세류2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몸과 정신이 건강해지는 기회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복지욕구 해결을 위한 건강복지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