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부산

연제구,‘성인을 위한, 직업·진로 탐색캠프’운영

전문가 특강부터 1:1 직업‧진로 상담까지, 성인 진로교육 원스톱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연제구는 7월 1일부터 부산시 평생학습관 최초로 성인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인 ‘성인을 위한 직업·진로 탐색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평생교육법' 이 개정되어 ‘성인 진로개발역량 향상교육’이 평생교육 영역에 추가됨에 따라, 국가적 진로교육 방향을 성인학습자까지 포괄하게 되어 지역 단위에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교육부가 주관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사업’에 우리 구가 부산시 구군 중 유일하게 선정되면서 지역 특색을 강화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기존 평생학습관의 취‧창업 지원 강좌 중심에서 직업과 진로 탐색을 위해 자기 발견과 욕구를 정확히 파악한 후 개인별 생애 진로를 설계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되며, △전문가 특강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탐색캠프 △1:1 생애진로상담의 3단계 과정으로 운영한다.

 

연제구에 주소를 둔 성인이면 누구나, 6월 10일 10시부터 연제구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신청(선착순)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적응하기 어려운 성인을 위해 특강, 직업 및 진로탐색, 상담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본인의 강점을 발견하고 막연한 불안감에서 벗어나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