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강원

원주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 초등학생 구강보건 포스터 전시회 개최

 

뉴미디어타임즈 지은하 기자 | 원주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매년 6월 9일)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구강보건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하여 당선된 10점과 우수 참가작 10점을 전시하고 있다.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공식 슬로건인 ‘우리건강 이 행복에서부터’라는 주제를 가지고 포스터 그리기를 통하여 우리 사회 전반에 올바른 구강보건 실천 확산을 위해 포스터 공모전이 계획됐다.

 

보건소관계자, 원주지부치과의사회, 한국미술협회 원주지부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10점을 선정하여 6월 4일~6월 14일 11일간 원주시보건소 1층 로비에 전시회가 개최된다.

 

센터 관계자는 “초등학생 시기는 차후 청소년으로 성장할 어린이들이 올바른 구강관리습관 형성에 중요하므로, 포스터 그리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건강한 구강보건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 마련을 위해 준비했다. 또한 작품 전시를 관람하며 시민들도 구강건강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6’, 영구치(어금니)의‘구’를 상징하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은 지난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으며, 원주시 보건소 구강보건센터는 구강보건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구강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