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일)

어제 방문자
1,205

대구

대구시교육청, 교육과 도시여행을 결합한‘대구교육시티투어’운영

대구시교육청 산하 기관을 거점으로 대구지역의 다양한 교육적 테마 장소에서 진행되는 진로 탐색 현장체험학습

 

뉴미디어타임즈 신재훈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학부모와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대구교육시티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구교육시티투어’는 시민들과 소통하는 교육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2023년 시민정책공모 사업으로, 대구시교육청 산하 기관을 거점으로 대구지역의 다양한 교육적 테마 장소를 투어 형식으로 방문하며 체험하는 진로 탐색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대구교육시티투어는 문화예술, 역사탐방, 생태환경, 창의융합, 세계시민 등 5개 코스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에게 학습․진로 등 교육과 흥미를 함께 제공하기 위해 시작 전 활동, 실시 활동, 종료 후 활동 등 활동 단계별로 운영된다. 또한, 학생 5명당 1명의 담임(전문)해설사가 배정되어 보다 내실 있는 체험학습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시작 10일 전부터 투어 장소에 대한 자료조사 및 수집, 담임해설사 및 친구와 친해지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실시 당일에는 산하 기관 체험학습, 테마 장소에서 수업 활동 등에 참여한다.

 

또한, 프로그램 실시 후 10일 동안은 체험학습 소감문 작성 및 질의 요청, 대구경북다시보기 공모전 신청 등의 연계 활동을 진행한다.

 

대구시교육청은 향후 ‘대구교육시티투어’ 참가 대상을 학생, 학부모에서 시민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교육시티투어는 학부모들과 현장에서 소통하고, 학생들에게는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정책 공모사업으로 내실 있게 운영하여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