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전국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다시, Green' 봉사단, 환경의 날 맞이 줍깅 캠페인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순미)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다시, Green'단원들과 함께 줍깅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살기 좋은 마을 구축에 함께 동참하고자 실시되었으며, 봉사단원 어르신들이 직접 복지관부터 신어공원 인근 약5km 구간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 활동과 더불어 탄소중립 실천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착용하고 환경개선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캠페인에 동참한 봉사단원 박재순 어르신은 “길가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주으면서 환경을 아끼고 사랑해야 할 우리의 과제를 한번 더 되새기게 됐다. 녹색 지구를 되찾기 위해 앞장서는 '다시, Green'봉사단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시, Green'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범세계적인 핵심 아젠다이자 민선8기의 역점 과제인 “탄소중립” 실천을 위하여 리사이클링, 에너지절약, 줍깅 세 가지 테마로 매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외에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및 후원 참여를 희망할 경우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055-310-8500)으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