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전국

김해시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김해

여성친화도시 조성 민·관·경 합동 안전 모니터링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김해시는 지난 6. 4. 19시 신어천 산책로 일대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안전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 모니터링은 지역사회 안전증진을 통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김해를 조성하기 위해 시 여성가족과(여성정책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김해중부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 삼안동자율방범대 총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어천 산책로에 설치된 방범시설물 및 노후 환경을 점검하고, 위험요소 및 시민 불편사항 전반에 대해 민·관·경 합동 모니터링을 실시하였다.

 

신어천은 동부권 시민들이 산책과 운동을 즐기는 생태공원으로 하천 정비사업을 통해 산책로를 조성하고, 야간 보행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보안등 설치, 관찰 데크, 화장실 등 시민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이번 안전모니터링 결과 확인된 위험요소 및 시민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여성친화도시 안전 협의체' 회의를 거쳐 관련 부서에 개선을 요청하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민·관·경 합동 모니터링을 통해 환경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관·경이 함께 긴밀한 안전 네트워크를 통해 안전취약지역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환경 개선을 통해 여성뿐 아니라 시민 모두가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