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강원

강릉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운영

‘우리건강 이 행복에서부터’ 구강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

 

뉴미디어타임즈 지은하 기자 | 강릉시 보건소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구강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구강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6월 3일부터 10일까지 각종 행사 및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매년 6월 9일로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만 6세의 ‘6’과 어금니(구치:臼齒)의 ‘구’자를 숫자화하여 영구치를 잘 관리해서 평생 건강하게 사용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리건강 이 행복에서부터’라는 슬로건 아래 관내 경로당, 강릉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시민을 대상으로 헌 칫솔을 가져오면 새 구강용품을 제공하는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라는 프로그램과, 알쓸신치(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비한 치아상식)를 부제로 단오제 기간 중 구강 상식 OX 퀴즈, 구강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노인의 구강건강 유지를 위해 가톨릭관동대학교 치위생학과와 연계하여 북부노인대학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아관리방법 교육, 구강 건조증상 완화 방법 등의 생애주기별 구강교육도 진행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의 구강건강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바른 구강건강 습관 형성을 독려하여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