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전국

김해시 3개 면 건강위원회, 건강캠페인 개최 행복한 건강마을 만들기 앞장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김해시는 3개 면 건강위원회에서 건강캠페인을 잇따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상동면 건강위원회는 세계금연의 날(5.31.)을 맞아 지난 27일 상동농협 매리지점 일원에서 어깨띠와 피켓을 이용한 가두행진과 사업장 방문 금연사업 홍보에 집중했다.

 

이에 앞서 대동면 건강위원회는 지난 18~19일 양일간 열린 지역축제에서 금연캠페인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보건소 당뇨병센터 및 AI 안저검사 홍보를 실시했다.

 

또 생림면 건강위원회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지난 12일 생림중학교에서 건강부스를 운영해 어르신 500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을 안내했다.

 

김해시 건강위원회는 2010년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사업으로 구성돼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후 해당 사업이 종료됐지만 시는 ‘행복한 건강마을 만들기’사업으로 건강위원회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행복한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을 수행 중인 건강위원회는 주민 스스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신체활동, 건강한 밥상 만들기, 건강증진 캠페인 등의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허목 보건소장은 “주민 스스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행복한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을 지속 발전시켜 보다 다양한 활동으로 주민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