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전국

창원특례시, 2024년 상반기 공약 추진상황 점검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형식적인 보고 탈피, 사업별 문제점 파악과 대응 방안 수립 위한 치열한 토론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29일과 30일, 양일간 제1·2부시장 주재로 ‘2024년 상반기 공약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민선 8기 공약 총 72건 중 행정여건 변화 등으로 추진방향 변경과 이행 과정 중 파악한 문제점에 대한 대응방안 마련이 필요한 사업을 대상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보다 실효성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기존의 형식적인 업무보고 방식을 탈피한 실‧국‧소 그룹별 소규모 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점검 사업으로는 △기업하기 좋은 창원형 산업생태계 조성 △4차 산업혁명과 IT 접목 환경 교육 선도 △미래 도심항공교통(UAM) 산업 육성 △K-Culture 교육센터 건립 △다목적 종합스포츠센터 조성사업 등이다.

 

시는 이번 회의에서 도출된 검토 방안을 충분히 보완하여 추진 과정의 오류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공약사업의 실천력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창원특례시의 2024년 1분기 기준 공약이행률은 43.6%로, 완료 또는 이행후 계속 추진 12건, 정상 추진 55건이다. 시는 공약 이행률 제고를 위해 분기별로 공약 추진 사항을 점검·평가 후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고, 공약 추진 과정의 소통력 강화를 위해 상·하반기 시민공약평가단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공약 이행상황 등을 점검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