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부산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공립유치원 단일학급 교사 지원

6차례 네트워크 운영해 수업 전문성 등 역량 키워줘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31일 오후 2시 30분 교육지원청 세미나실에서 관내 공립유치원 단일학급 교사 1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공립유치원 단일학급 교사 네트워크’ 운영의 하나로 진행하며, 참가자들의 수업 전문성 등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올해 총 6차례의 협의회, 컨설팅으로 네트워크를 운영할 방침이다.

 

31일 ‘The 배움, 수업 이야기’ 주제 컨설팅을 시작으로 ‘우리는 Talk(하고) Talk(하는) 사이다!’, ‘The 비움, 슬림한 업무 이야기’, ‘The 모아, 실천 사례 나눔’, ‘The 채움, 수업역량 UP!’, ‘The 이음, 2025학년도 준비하기’ 주제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네트워크를 통해 교육과정 및 교육 행사를 공동 기획하고, 운영을 위한 협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원미경 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네트워크 운영은 단일학급 교사의 학급 운영 등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공립유치원 단일학급의 내실 있고 효율적인 교육활동 운영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