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부산

영도구 부산지역 학교 밖 청소년, KBO리그 단체 관람하며 응원전 펼쳤어요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5월 23일 사직야구장에서 부산지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북구, 사상구, 사하구, 서구, 연제구) 소속 청소년들과 함께 2024 KBO리그 단체 관람을 진행하였다.

 

이날 단체관람은 특성화 사업인 예술·스포츠체험 YE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부산지역 6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연합하여 실시하였다.

 

스포츠 관람을 통한 건전한 여가 활동과 학교 밖 청소년들 간의 교류 활성화의 기회제공을 목적으로 하였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평소 접하기 힘든 스포츠 경기 관람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또래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야구 경기의 흥미진진한 순간을 함께하며 협동과 응원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

 

단체관람에 참여한 청소년은“친구들과 함께 응원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동안 네 시간이 금방 지나갔다. 좋은 추억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고 싶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 자립지원 프로그램, 직업체험 및 활동 지원, 건강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