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부산

사상구 덕포2동 복지 어벤져스, 반딧불이 복지지킴이!

홀로어르신 야간 안부확인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사상구 덕포2동(동장 이민정)은 지난 2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호인)에서 고독사 예방을 위한 ‘반딧불이 복지지킴이’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반딧불이 복지지킴이’ 사업은 가족의 돌봄 없이 홀로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야간에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덕포2동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6개조로 편성하고 고령의 홀로 어르신 12명과 매칭하여 수시로 가정방문을 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든든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가정방문 시 어르신들의 복지 욕구도 함께 청취하며 필요한 복지 서비스가 연계될 수 있도록 매개 역할을 하고 있어 주민이 주민을 지키는 고독사 예방 사업으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정호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을 수시로 찾아뵙고 안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우리들의 작은 관심이 어르신들에게는 감동으로 다가가는 것 같아 보람된다.”며 “방문할 때마다 활짝 웃으며 아들처럼 반겨주셔서 이제는 이웃이 아닌 가족 같다.”고 말했다.

 

이민정 덕포2동장은 “소외되기 쉬운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으로 홀로 어르신들을 정성껏 보살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따뜻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