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강원

강원도태백교육지원청, 부모님과 함께하는 소규모 유치원 두레교육과정

“신비한 과학 놀이를 활용한 방과후 놀이배움터”

 

뉴미디어타임즈 지은하 기자 | 태백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태백초등학교 과학실에서 태백 더나은 두레유치원(태백초·동점초·삼성초·장성초·철암초·통리초병설유치원)구성원을 대상으로 ‘신비한 과학 놀이’를 주제로 유아와 부모님이 함께하는 마카롱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6개 병설유치원 소속 유아 15명과 학부모 13명이 참석한 이번 체험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방과후 놀이배움터 사업을 활용하여 기획됐다. 태백초병설유치원의 방과후 놀이배움터 사업은 소규모 유치원 간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유아의 공동 성장을 목표로 ‘신나는 몸 놀이·신비한 과학 놀이·즐거운 언어 놀이·야단법석 전래놀이’ 활동과 교육과정 교사, 방과후과정 담당자, 학부모 대상 연수를 운영한다.

 

활동에 참석한 학부모는 활동에 참석한 학부모는 “다른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는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아이가 며칠 전부터 오늘만 기다렸다. 맛있는 간식도 직접 만들고, 아이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서 좋았고, 소규모 유치원 간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성자 교육장은 “두레유치원과 방과후 놀이배움터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를 포함한 교육공동체 간 협력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놀이 중심 교육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