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강원

강릉시 자동차 체납 과태료 분할납부로 부담 줄이세요!

오는 6월 28일(금)까지 자진납부를 적극 유도하기 위한 일제정리 기간 운영

 

뉴미디어타임즈 지은하 기자 | 강릉시는 5월 27일부터 6월 28일까지 '자동차 체납 과태료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성실납부 분위기 조성을 통한 자주 재원 확충에 나선다.

 

체납고지서 및 독촉장, 압류예고서 등을 발송하여 자진납부를 적극 유도하고, 체납자 실태조사를 통한 맞춤형 체납징수 계획을 수립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행정제재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체납일이 60일 이상 경과되고 체납과태료 30만원 이상 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번호판 영치 예고서를 발송하고 영치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특히 상습 고액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표적영치를 통해 체납차량 근절 분위기 조성에 나설 방침이다.

 

생계형 체납자나 취약계층 등 당장 납부가 어려운 체납자는 상담 후 분할납부 등을 유도해 생업에 지장이 없도록 유도하는 등 탄력적인 징수 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자동차 과태료는 강릉시의 부족한 주차장을 조성하고 교통안전 시설을 정비하는 등 시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한 기반 시설의 귀중한 재원으로 활용되는 만큼 체납액 징수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자동차 과태료는 시청 교통과와 읍․면․동 방문 카드납부, ARS전화납부(국번없이 142211), 위택스 홈페이지 및 인터넷지로 등의 방법으로 납부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