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부산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2024년 낙동강하구 습지체험행사' 개최

6.8.~9. 제3회 부산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을숙도와 낙동강하구에코센터에서 개최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는 제3회 부산환경교육주간(6.3. 부터 6.11.)을 맞이해 오는 6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을숙도와 낙동강하구에코센터에서 '2024년 낙동강하구 습지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물의 다양성과 우수한 생태 경관을 간직한 낙동강하구에서 습지를 직접 체험하고 을숙도 이곳저곳을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골라 즐기는 맞춤형 습지체험 특별프로그램 ▲20여 종의 다양한 체험 공간(부스) ▲어린이 환경 사생 대회 ▲카약 타고 을숙도 습지 탐방 ▲야생동물치료센터 견학 체험 ▲을숙도 습지길 걷기 ▲생명음악회·생태강연 ▲에코 가족영화관 운영 등이 있다.

 

체험행사는 온라인 사전 예약 또는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오늘(27일)부터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평소에 접근이 쉽지 않은 을숙도 습지지역에서 자연과 함께 웃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를 마련했다”라며 “습지의 가치와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