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부산

영도구 노인복지기금 사업 세대문화공감프로그램 미니운동회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영도구노인복지관 분관에서는 지난 5월 23일 14시부터 고신대학교 운동장에서 세대문화공감프로그램으로 미니운동회를 진행했다.

 

세대공감프로그램은 노년세대와 청년세대 간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여 세대 간 원활한 소통 및 교류 도모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영도구 노인복지기금으로 운영되며 영도구노인복지관 분관과 고신대학교가 2023년에 이어 2년째 함께 진행했다.

 

영도구노인복지관 분관 어르신 20명과 고신대학교 이미란 교수의 노인복지론 수업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 32명이 함께하여 진행 된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세대가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세대 간 문화교류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교시에는 ‘딱지치기’, ‘자석낚시놀이’, 2교시 ‘비석치기’, ‘신발던지기’, ‘릴스동영상 찍기’ 등 노년세대와 청년세대의 문화를 서로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영도구노인복지관 분관 구주영 과장은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서로에게 긍정의 기운을 주고 있으며 남은 프로그램 동안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고

 

고신대학교 이미란 지도교수는 “여러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어르신들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프로그램 참여 모습이 대학생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도구는 올해 노인복지기금으로 대한노인회영도구지회 및 영도구노인복지관을 통해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 이동복지관 사업, 신노년 문화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