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부산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 학교자원봉사인력 180명 확보!

2024 시니어 미니잡페어 참가해 학교 맞춤형 자원봉사자 발굴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는 지난 16∼17일 양일간 벡스코에서 진행한 ‘2024 헬스케어 시니어 미니 잡페어’에 참가해 학교 자원봉사인력 180명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본부는 자원봉사자와 계약제교원 인력풀을 확보하기 위해 60세 이상 시니어 인력을 모집하고 홍보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

 

수시로 결원이 발생하는 학교를 위한 인력풀 확충을 목표로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 학교행정지원본부는 기존 인원의 150%가 넘는 지원자를 대거 확보하는 성과를 냈다. 또한,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본부 직원들은 부스를 찾아온 시민들에게 부산시교육청이 운영하는 자원봉사 사업에 대해 친절히 안내해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김영호 학교행정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인적자원을 발굴하고 학교와 매칭해 현장을 빈틈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부는 2024년 1월 문을 연 이후, 현장의 수요에 맞는 자원봉사자 연계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교통불편지역, 농어촌지역 등 소외기피지역을 위한 봉사자를 직접 방문해 발굴하고 배치하는 등 힘써 모든 학교에 인력을 배치했다. 또한, 학교 설문조사 결과 80% 이상의 만족도로 학교 업무경감에 호평을 받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