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부산

부산시교육청 시민도서관에서 영화로 클래식 즐겨보세요!

‘조희창의 음악오디세이’ 인문학 특강 운영, 더 쉽고 편하게 서양음악 이해 도와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시교육청 시민도서관은 오는 6월 13일과 20일 오전 10시부터 시민소리숲에서 성인 50명을 대상으로 ‘조희창의 음악오디세이’ 인문학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작년 수강생 설문조사 결과 예술 인문학 강좌 개설 요청에 따른 것으로, 대중예술 영화를 통해 클래식과 오페라 음악을 더 쉽고 편하게 이해하기 위해 마련했다.

 

6월 13일은 영화 ‘아마데우스’ 속 클래식 음악의 흐름을 파악한다. 6월 20일은 고전 영화인 ‘파리넬리’, ‘대부’를 통해 오페라의 역사를 알아보고 클래식의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강의를 진행하는 조희창 강사는 ‘조희창의 에센셜 클래식’, ‘클래식이 좋다’ 등 도서를 저술하고 지역의 문화회관, 예술의 전당 등에서 클래식 관련 강좌를 다수 진행했다.

 

수강 희망자는 5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시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천정숙 시민도서관장은 "시민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클래식과 오페라 음악을 더욱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