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경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주민자치학교’ 열어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와 동별 주민자치 활성화 위한 방문 교육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들의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주민자치학교’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 강정모 소장이 강사로 나선 가운데 정자2동 주민자치위원, 동 주민자치 담당 공무원 등 20여 명이 함께했다.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분석’을 주제로 한 이날 교육은 △주민자치위원이 갖춰야 할 역량과 역할모델 △주민자치 의제의 특징 △사례 분석 등을 놓고 ‘대화식 강의’로 진행됐다. 이어 정자2동 주민자치위원들의 생각과 현장의 경험을 공유하며 더 나은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찾는 시간도 마련됐다.


유용현 정자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론과 실제를 아울러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우리 마을에서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역량을 더욱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주민자치학교’는 주민들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동별 자치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원시가 올해 주민자치회 전환 원년을 맞아 마련한 교육으로, 지난 3월 구 단위 교육에 이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