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전국

영유아 특화 김해시서부보건소, 어린이 방역특공대 1~9호점 지정… 감염병 예방에 앞장서요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김해시서부보건소가 △장유어린이집 △원메이저자이어린이집 △언더우드어린이집 △진영리라어린이집 △대청어린이집 △하늘사랑유치원 △관동어린이집 △원메이저힐스테이트어린이집 △천사어린이집을 방역특공대 1~9호점으로 지정했다.

 

어린이 방역특공대는 예방접종놀이학교 역할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를 방역특공대로 임명해 또래 친구와 부모님에게 예방접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어 지역주민을 감염병으로부터 지키는 지렛대 역할을 하는 사업이다.

 

발대식은 △어린이 방역특공대 지정서 및 키링 수여 △올바른 손씻기 스티커북 교육 △알림장을 통한 감염예방 정보 전달법 안내 및 홍보물 배부 순으로 이뤄졌다.

 

서부보건소는 앞서 관내 대학생 81명을 감염보안관으로 양성·위촉했으며, 하반기에는 찾아가는 예방접종놀이학교를 운영하여 어린이 방역특공대 기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감염병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위생 준수와 예방접종인데,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맞춤형 놀이교육을 통해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으며, 방역특공대의 활약을 통한 지역주민 건강증진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