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경기

경기북부 성인장애인 IoT디지털케어 보급사업(오아시스) 협력기관 간담회의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지난 2023년 4월 28일 금요일 11시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1층 다목적실에서 경기북부 성인장애인 IoT디지털케어 보급사업(오아시스) 협력기관 간담회의를 진행했다.


오아시스 사업은 경기북부에 거주하고 있는 성인장애인을 대상으로 가정 내 IoT시스템을 보급하여 돌봄케어 서비스 지원 및 성인 장애인의 자립을 돕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IoT시스템의 종류는 스마트커튼(블라인드), AI스피커, 스마트허브, 조명스위치(1,2구), 스마트 플러그, 무선센서등, 무선미니스위치, 무선 리모트 스위치(2구) 등이며, 참여자 가정에 사전조사를 진행하여 필요한 맞춤형 시스템을 제공했다.


이날 간담회의에 참석한 협력기관은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하여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이며, 이 날 간담회의에 협력기관 기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의는 오아시스 사업의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사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2022년 7월부터 2023년 4월까지 사업진행 사항을 공유 △2023년 6월까지 사업 진행 내용 안내 △공모사업이 종료된 후 오아시스 사업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의견 수렴 순서로 진행됐다.


간담회의에 참석한 협력기관들은 4차 산업을 접목시킨 오아시스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그리고 복지관들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임에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사업이 확장될 수 있도록 의견을 모았다. 또한 사업 참여와 확대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장벽과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경청하며 개선해 나가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