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부산

부산시립미술관-자생한방병원, 문화예술 복지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5.14. 11:30 자생메디바이오센터에서 협약식 개최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시립미술관은 지난 14일 오전 11시 30분 자생한방병원의 자생메디바이오센터 내 제이에스(JS)뮤지엄과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소재 자생메디바이오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부산시립미술관 서진석 관장, 제이에스(JS)뮤지엄 신지연 관장 등을 비롯한 다수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로, ▲문화 예술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모색하고 ▲소외아동과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개발·운영하기로 약속했다.

 

신지연 제이에스(JS)뮤지엄 관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이 지역 및 개인 간 문화격차 해소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소외계층 아동들이 손쉽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진석 부산시립미술관장은 “제이에스(JS)뮤지엄과의 협업을 통해 미술관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지역사회의 문화발전을 위해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이에스(JS)뮤지엄은 자생한방병원에서 운영하는 박물관 및 문화공간으로, 병원의 설립이념인 긍휼지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한의학·자생한방병원의 역사와 가치를 나누고, 문화 활성화에 공헌하고자 2023년 10월 개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