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김해시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분성광장 작은 음악회 열어...

“자원봉사자와 함께 금연 버스킹 캠페인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김해시보건소는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12일 분성광장에서 금연 홍보를 위한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작은 음악회는 5월 한 달 동안 실시하는 세계 금연의날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흡연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금연 홍보를 위해 새마을문고 새롬힐링예술봉사단과 김해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실시했다.

 

버스킹 공연에 앞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분성광장 주변 동상시장에서 금연을 유도하기 위한 가두캠페인을 실시하고 아랑고고장구, 댄스타임, 노래공연 등 작은 음악회를 열어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했다.

 

아울러 금연 홍보 체험관 운영을 통해 흡연의 위험성과 금연 정보를 제공하고 비만예방, 워크온 챌린지, 건강검진 사업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김해시보건소는 금연클리닉 및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생애주기별 흡연예방교육, 금연상담 전화 등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우리시 현재 흡연자의 금연시도율은 39.7%로 경상남도(45.4%) 및 전국(42.9%) 대비 낮은 실정이다.”라며, “흡연자분들의 적극적인 금연 동참과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시민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