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경기

양주시보건소, 비대면 On-Line 육아강좌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 운영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양주시는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모아애착 형성을 위한 비대면 On- Line 육아강좌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생후 2개월~12개월 영아를 둔 모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네이버 밴드를 이용해 한의약을 접목한 영아 경혈마사지 교육과 육아 교양강좌로 구성됐다.


영아 경혈마사지는 일반 마사지와 달리 경혈을 일정한 형식에 따라 압력을 가해 기혈의 순행을 원활히 해줌으로써 신체발달과 면역력 증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의 머리, 얼굴, 가슴, 배, 엉덩이, 손, 발, 다리 등 전신 마사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또한, 양육 효능감과 정서적 애착 증진을 위해 애착·공감형성, 애착인형 만들기, 우울증 예방, 이유식 만들기 등 다양한 육아교양강좌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 스마트폰을 이용한 라이브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전문 인력을 갖춘 영상 전문 업체와 협업해 양질의 교육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대상자의 수업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업은 오는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 주 2회(월,수) 5주간 총 10회에 걸쳐 진행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2일부터 6월 2일까지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수업에 필요한 설문지와 물품 등은 사전에 배송하며 교육 후에는 출석률 등을 평가해 교육 수료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신청부터 사업 종료까지 100%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으로 건강 취약 계층인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모아애착 형성, 육아로 인한 양육스트레스와 산후 우울감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며 “영유아 가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