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경기

김포시, 김포경찰서·㈜일산대교와 과적차량 합동단속

하이패스 차선 무단 통과 화물차량 계도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는 김포경찰서와 합동으로 일산대교에서 과적(운행제한위반) 차량에 대한 계도 및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단속은 ㈜일산대교 측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일산대교 톨게이트에서 하이패스 차선을 무단으로 통과하는 화물차량에 대한 계도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화물차량은 화물차 전용 차로를 이용해야 하나, 하이패스 차로로 급하게 차선을 변경하는 등 무단으로 통과하는 대형 화물차량이 많고, 이에 따라 톨게이트를 이용하는 많은 소형 차량 운전자들이 위협을 느껴 사고 위험이 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합동단속은 김포경찰서의 차량 유도 및 교통 통제 등의 협조로 원활하고 안전한 계도 및 단속 활동이 가능했다.


특히 이번 3개 기관의 합동단속을 통해 일산대교를 통행하는 화물차량 운전자들에게 안전 운전 및 과적 운전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 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 도로관리과 김영운 과장은 “일산대교를 이용하는 차량뿐 아니라 김포시 관내를 운행하는 소형 차량과 대형 차량이 서로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합동단속에 임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