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경기

이천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성인지 감수성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으로 안전한 돌봄 운영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은 5월 2일 이천교육지원청 별관 이섭대천홀에서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이천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 학생들 돌봄을 담당하는 초등보육전담사 73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연수는 젠더십향상교육원 유정흔 강사의 ‘성인지 감수성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하여 돌봄교실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초등보육전담사가 변화하는 사회문화와 기존의 사고, 인식체계, 관점에 대한 점검을 통해 ‘누구나 존중받는 올바른 성 가치관 함양’과 돌봄 현장에서 아동학대를 조기 발견하고 보호하여 ‘늘 봄처럼 따뜻하고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에 참여한 전담사는 “아이들이 돌봄교실에서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관심으로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돌봄교실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였다”라고 말했다.


이천교육지원청 양승철 교육과장은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과 내실있고 편안한 돌봄교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초등보육전담사에게 필요한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천교육지원청은 금번 연수 이후 내실있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방법, 아동심리 이해와 소통기법을 주제로 계속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