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경기

의정부시 신곡2동, 신2나는 로컬매장·아나바다 장터 운영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의정부시 신곡2동은 신곡2동 주민자치회(회장 송명호)와 4월 29일 신곡2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모두가 신2나는 로컬매장․아나바다 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에는 신곡2동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5개 사회단체와 건영무지개어린이집, 은행어린이집, 의정부농협, 천주교 의정부교구 가톨릭농민회, 14개의 의정부 로컬매장 등 주민 80여 명이 참여했다.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소통하고 나눌 수 있는 아나바다, 농산물 직거래, 로컬매장 장터를 운영해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의 플랫폼 역할을 했다.


특히 주민들의 기부 물품으로 운영된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100여만 원은 신곡2동 복지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돼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에도 기여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주민총회를 거쳐 주민들의 찬성에 따라 실시된 사업이다. 주민자치회가 운영 주체가 돼 관내 소상공인 및 어린이집, 의정부농협을 직접 섭외하고 행사를 준비하는 등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했다.


송명호 주민자치회장은 “착한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사업이 이웃과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행사로 발전돼 기쁘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에서 주민들의 의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산호 민원행정팀장은 “궂은 날씨에도 행사에 참여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각 단체에서 후원해 주신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은 이웃들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