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경기

안산시, 안산아이사랑 서포터즈 발대식…"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산 만든다"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안산시는 지난달 28일 저출산 사회 분위기를 개선하고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산 아이사랑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진행된 발대식은 ▲분야별 서포터즈 대표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선서 ▲다자녀 가정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안산아이사랑 서포터즈’는 아이돌보미 서포터즈 250명, 교육활동 서포터즈 7명, 바이럴 서포터즈 12만 7천여명으로 구성된다.


아이돌보미 서포터즈는 가정 방문 아이돌보미 서비스 지원으로 일․가정 양립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활동 서포터즈는 시민을 대상으로 저출생 및 인구감소의 심각성을 알리는 한편, 출산으로 완성되는 아름다운 삶에 대해 널리 알리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안산시흥맘모여라 커뮤니티 회원 12만5천명, 안산시여성단체협의회 1천9백명, 안산시청년정책위원회 19명 등으로 구성된 바이럴 서포터즈는 일상생활 속에서 아이의 소중함을 알리고, 시의 다양한 출산지원 시책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박소운 복지국장은 “앞으로 아이사랑 서포터즈가 앞장서서 아이를 낳고 기르는 행복과 기쁨을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며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안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