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경기

의정부시 민선8기 공약 '송산1동 분동' 추진, 주민설문조사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의정부시가 민선 8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송산1동 행정구역 경계조정(분동)을 추진하기 앞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송산1동 분동 주민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송산1동의 면적은 16.04㎢로 의정부시 14개 동 중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인구수는 현재 5만349명으로 고산지구의 개발사업이 완료되는 시점에는 6만 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그동안 송산1동은 넒은 면적과 많은 인구로 인해 주민의 불편민원이 많았고, 기존 송산1동과 생활권이 다른 고산지구 주민들로부터 분동요구가 제기돼왔다. 그리고 송산1동 고산지구의 개발사업이 진행돼 갈수록 고산지구 인구수는 더욱 증가될 것이고 분동의 요구는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송산1동을 2개의 행정동(송산1동, 신설동)으로 분리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보다 주민이 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주민친화적인 행정을 추진하고자 분동 찬/반, 신설동의 명칭 등에 대한 주민의 의견을 듣는다.


설문조사는 1·2차에 걸쳐 단계적으로 시행될 예정으로, 1차는 5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 2주간 의정부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설문조사를 실시한다. 2차는 1차의 결과를 바탕으로 송산1동 주민을 대상으로 대면조사를 통해 최종적인 분동 방침을 결정할 계획이다.


온라인 설문조사는 만 18세 이상의 의정부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의정부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내용을 확인하고 시 홈페이지의 시민참여란 설문조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