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경기

광명시, 사회적경제센터‘창업보육실 입주기업 네트워킹 데이’개최

입주기업 간 상호 성장과 발전을 위한 뜻깊은 자리 마련돼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광명시는 지난 28일 사회적경제센터에서 ‘창업보육실 입주기업과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사회문제 해결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는 예비 사회적경제 기업과 초기 사회적경제 기업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사무공간 및 회의실 등 공간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총 12개 기업이 선정되어 창업보육실에서 각자의 사회적 미션 달성을 위해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이날 네트워킹데이에서는 이들 기업 간 상호 사업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상호협력을 위한 사업을 제안했으며, 창업보육실 운영개선을 위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날 참석한 한 입주기업 대표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활발히 교류하는 것을 보고 광명시 사회적경제센터 창업보육실에 입주하게 됐다”며, “이곳에 입주하며 사업도 활발히 진행되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러한 사회적경제 기업 간 지속적인 연대의 결과로 올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협동화 지원사업’에도 8개 기업이 컨소시엄을 이루어 ‘광명형 통합돌봄서비스’,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불편한 마켓’ 등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 사회적경제센터는 자유석 입주기업을 추가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