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경기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 추진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년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을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최근 청소년들의 미디어 사용량 증가에 따른 문제점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예방하고 치유하기 위해 수원 관내 청소년 및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담치유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자 한다.


세부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청소년 대상 ▶인터넷·스마트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용방법 ▶ 사용조절능력 향상을 위한 개인상담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상담이 운영되며, 보호자 대상 ▶인터넷·스마트폰에 대한 자녀이해 ▶양육원리 ▶부모역할 등의 부모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과 함께 우울증,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 등 공존질환을 보이는 청소년의 경우 종합 심리검사 및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올해에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문제가 점차 저연령화됨에 따라 초등학교 1학년이 진단조사 대상으로 포함하여 운영하며 해당 청소년들의 보호자에게 양육 매뉴얼을 배포할 예정이다.


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청소년의 40%가 스마트폰 과의존군으로 분류되고 있는 요즘, 청소년들이 올바른 미디어 기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