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경기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초등 3, 4학년 성장지원에 팔 걷고 나선다.

학부모 설명회를 통해 3, 4학년 성장지원사업(THE자람프로젝트)의 취지 안내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26일과 28일 양일 간에 걸쳐 광주지역과 하남지역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며 2023 광주하남 교육의 방향과 부서별 주요 사업을 주제로 이야기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학령기의 출발점에 해당하는 초등 저학년 시기를 ‘거리두기’와 ‘비대면수업’으로 보낸 탓에 여러 가지 기회를 놓친 3, 4학년을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이에 앞서 3, 4학년 지원을 위해 수업, 기초학력, 건강, 심리정서 담당자가 모여 종합적이고 세심한 지원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AI 기반 맞춤형 교육, 학교로 찾아가는 난독증 및 학력 진단 서비스, 학교로 찾아가는 마음 닥터, 사회성향상 집단 상담 등을 집중 지원하고 3·4학년 담임교사를 위한 연수와 학생 건강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보급할 예정이다.


김성미 교육장은 “‘코로나 직격탄을 맞았다’ 라고 일컬어지는 초등 3, 4학년에 대해 교육공동체 모두 좀 더 세심한 배려와 다각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육지원청이 앞장서 학생들의 결손 해소를 위해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실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