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부산

민주평통 부산남구협의회, '2024 청소년 평화통일 강연회' 개최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남구협의회는 지난 4월 26일 용호동 용문중학교 강당에서 2024 청소년 평화통일 강연회를 개최했다.

 

용문중학교 1학년 학생 및 교사, 자문위원 등 250여명이 참여한 평화통일 강연회는 유현주 탈북강사로부터 북한사회에 대한 이해와 통일준비에 대한 강의와 미니 통일 골든벨, 나에게 탈북민이란~ 통일 한줄 생각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북한을 알면 통일이 보인다'의 주제로 진행된 강의는 통일의 필요성 및 북한 사회의 이해에 대한 내용과 남북한 청소년들의 차이,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따뜻한 이웃으로서의 포용에 대하여 설명했으며, 행사 전 미리 적어낸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면서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강연회에 이어 모든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퀴즈를 풀며 평화통일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는 통일 골든벨을 개최했고, 한줄 통일생각 “나에게 통일이란 ㅇㅇㅇ이다” 우수작 발표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통일생각을 엿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남구협의회 박종헌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행사가 미래통일한국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평화와 통일에 대해 생각해 보고 통일의지를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