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경기

고양시 '2023 유사나 아시아퍼시픽 컨벤션' 열려

외국인 비율이 50%에 달하는 대형 국제행사로 고양시 경제적 파급효과 기대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오는 2023년 5월 4일부터 3일간 글로벌 세포과학 뉴트리션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USANA Health Science, Inc 이하 ‘유사나’)가 주최하는 ‘2023 유사나 아시아퍼시픽 컨벤션’에 외국인 5천여 명을 포함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 16개국에서 약 1만 여명의 국내·외 유사나 회원들이 고양특례시 킨텍스를 찾는다.


이 행사는 작년 8월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고양컨벤션뷰로, 킨텍스 등 4개의 기관이 협력하여 말레이시아와의 치열한 경합을 통해 고양특례시로 최종 유치된 행사이다.


유사나는 미국 유타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92년 미생물학 및 면역학자인 마이런 웬츠 박사에 의해 설립되어 현재 전세계 24개국에 지사를 둔 글로벌 세포과학 뉴트리션 전문기업이다.


고양컨벤션뷰로는 3일간 개최되는 이 행사를 통해 고양시 일대 숙박, 관광, 식음 시설에 대한 경제적 파급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고양컨벤션뷰로의 MICE 개최 지원금 또한 ‘고양시 관내 업체 60% 이상 사용’, ‘고양 MICE 얼라이언스 2개사 이상 사용’ 등의 조건을 통해 고양시 업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 활성화를 위해 힘껏 노력하고 있다.


본 행사의 대행을 맡은 ‘(주)플랜업컴퍼니(이승제 대표)는 고양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로서 이번 행사를 지역 사회 및 기업과 협력하여 진행할 예정이어서 큰 의미가 있다.


유치 협력기관인 한국관광공사는 본 행사기간 동안 ‘고양 MICE 안내데스크’를 활용하여 외국인 참가자들에게 한국문화와 관광을 소개할 수 있는 홍보부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합죽선(접이식 부채)에 한글이름 도장찍기 체험, 한복모델과 사진 촬영, 1330 관광 안내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도 전시, 판매하여 한국과 고양을 동시에 알릴 예정이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MICE 시설 및 인프라를 갖춘 고양특례시는 이번 행사와 같은 대형 기업회의를 적극 유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MICE도시로서 고양특례시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대규모 비즈니스 방문객을 유치함으로써 지역경제 및 산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