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경기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따뜻한 마음으로 성장하는” 역량강화 연수 실시

4월 27일, 초등보육전담사 상반기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늘봄·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 4월 27일 초등보육전담사 146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상반기 초등보육전담사 “따뜻한 마음으로 성장하는”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년 초등돌봄교실의 담당교사제가 폐지되고, 초등보육전담사 주도 돌봄교실 운영의 안정적인 정착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정서적 공동체 인성 함양에 중점을 두었다. 운영실무와 인성교육을 실시했으며 광주·하남 모든 초등보육전담사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화상 연수로 진행했다.


초등돌봄교실 운영 계획과 2023 경기인성교육 정책의 이해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지원을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활용 방안에 대해 연수하여 초등보육전담사의 전문성 신장 및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에 인성프로그램 책자를 보급하여 돌봄 수요자들에게 양질의 돌봄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성미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존중과 배려 속에서 학생의 인성이 자랄 수 있는 돌봄교실이 되길 바란다.”라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지속적인 연수 지원하겠다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