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주민자치회·권선1동·수원 농수산물도매시장, '푸드업사이클링' 위해 힘 모아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지난 27일 권선구 권선1동 주민자치회는 ‘푸드업사이클링’을 추진하기 위해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 수원시 농수산물도매시장과 협력을 약속했다.


‘푸드업사이클링’은 2023년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마을리빙랩 분야)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며 ‘마을리빙랩’(생활 실험실)은 마을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주민이 사업을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등 사업 과정 전반에 참여하는 마을만들기 사업이다.


권선1동 주민자치회는 관내에 소재한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에서 상품 가치가 떨어져 폐기되는 농작물이 많다는 점에 착안하여 일명 못난이 과일, 채소 등 버려지는 자원을 지원받아 잼, 청, 장아찌 등으로 재가공하는 사업을 기획했다.


이를 위해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은 푸드업사이클링 재료를,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제반 사항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이상대 권선1동 주민자치회장은 “환경문제는 전 지구적 과제로 마을에서부터 지구 위기의 대안적 실천 운동을 진행하고 싶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재가공한 제품은 반찬 나눔과 공유냉장고를 통해 이웃 간 정을 나누며 공동체 활력을 높이는 데에도 활용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