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경기

의정부시 호원1동 작은도서관 5월 10일 재개관

어린이 맞춤형 독서 공간 마련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의정부시는 호원1동 작은도서관이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5월 10일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호원1동 작은도서관은 노후 시설 개선과 열린 독서 공간 조성을 위해 4개월간 리모델링 공사를 해 현재 마무리 작업 중이다. 공사를 통해 어린이 맞춤형 독서 공간을 마련했다.


재개관을 맞아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작가강연회 및 대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5월 15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까지 '엄마의 말 연습'의 저자 윤지영 작가가 ‘아이에게 화내지 않고 사랑하는 마음을 오롯이 전하는 존중어 수업’이라는 주제로 작가강연회를 한다. 유아 및 초등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아이와 현명하게 대화하는 법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강연회 참가 신청은 5월 1일 오전 10시부터 작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작은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호원1동 작은도서관에서 도서를 대출하는 시민 중 제비뽑기로 50명을 선정해 도서관 굿즈(도서, 포스트잇, 연필 등)를 선물하는 도서 대출 이벤트 ‘웰컴백 호원!’도 진행한다. ‘작지만 많은 것을 담은, 작은도서관’이란 슬로건에 맞게 책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구성품을 알차게 준비했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영유아를 동반한 보호자가 함께 활동할 수 있는 공간 조성으로 아이와 보호자의 도서관 이용률 및 만족도를 높여 아이 중심으로 모두가 행복한 도시 구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