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로 중소기업 공공판로 개척 나섰다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17일부터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공동관으로 참가한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조달청 주관 국내 유일 공공조달 박람회로 동반성장 상담회 및 수출 상담회 등 기업 판로 개척 및 홍보의 기회를 제공한다. 김시 공동관에는 ▲금해 R.B.C ▲대흥산업 ▲마이티티 ▲아이피글로벌 ▲와이바이오 ▲이샵(주) ▲(주)인큐스 ▲자연동화 등 8개사가 참가하여 약 150여건의 상담회(상담액 10억 상당)를 진행했다.

 

특히 2022년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일체형 손끼임 방지 도어를 제조하는 와이바이오(대표: 김서연)는 미국 바이어와 35만 달러의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자연동화(대표: 배병옥)의 친환경 제품인 곡물 도자기가 2024년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어 주목을 끌었다.

 

한편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엑스포 참가는 공공조달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하기 위한 정보 획득의 목적이 크다”고 말하면서“앞으로도 진흥원은 관내 기업의 판로 개척 및 유통을 위해 앞장 서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진흥원은 김해시 중소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개척을 위해 공공판로 컨설팅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