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시흥시 "고독사 예방, 함께해요" 국내 최초 유품정리사 김석중 대표 무료 강연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시흥시는 유품 정리 전문기업인 ‘키퍼스코리아’ 김석중 대표가 오는 5월 10일 시청 늠내홀에서 ‘현장사례를 중심으로 한 고독사 예방’을 주제로 시흥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강연을 진행한다.


김석중 대표는 국내 최초 유품정리사이자 장례지도사로, ‘고독사’ 개념을 우리나라에 최초 소개한 이후 고독사 예방과 자살예방 활동 및 강연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tvN ‘유퀴즈온더블럭’에도 출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3년 동 복지아카데미 교육 일환으로 실시된다. 최근 전국적으로 1인 가구 급증과 더불어, 시흥시 1인 가구가 전체 가구 수의 38.1%를 차지하는 등 이로 인한 고독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김석중 대표의 현장 경험을 공유해 고독사 전조 단계와 징후 등을 파악해 지역주민이 함께 고독사 예방 활동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은 오는 5월 10일 수요일 15시부터 17시 30분까지 시청 늠내홀에서 진행된다. 사회적 고립 예방 및 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흥시민 누구나 신청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고독사는 함께 극복해 나가야할 중요한 문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만큼, 교육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