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부천 성주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세계 책의 날 행사

책 읽는 습관을 만들어가는 문화 조성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부천 성주초등학교(교장 김옥희)는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책과 도서관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4월 25일부터 4월 27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책시장,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책이 열리는 나무, 꽃을 선물해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책시장은 잠자는 책을 꿈꾸는 책으로 만들어주는 것으로 소장하고 있는 책 중에 다른 학생과 교환하고 싶은 책을 학교 도서관에 기증하여 다른 책과 교환하는 행사이다.


행사를 위해 학생자치회가 장미꽃을 나눠주며 ‘세계 책의 날’의 유래를 알리는 등 홍보에 나섰고 학부모회는 프로그램 진행과 학생들이 오고 싶은 공간으로 꾸미는 등 준비단계부터 함께했다.


행사장을 찾은 학생들은 책시장으로 본인이 기증한 책을 친구들에게 서로 소개하며 책으로 이야기꽃을 피우고 책갈피 만들기, 책이 열리는 나무 등의 체험활동 참여로 재미와 의미가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재미있는 활동도 하고 선물도 받아 행운의 날이다.”라고 웃으며 소감을 말했다.


성주초 김옥희 교장은 “성주초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모습에 뜻깊은 행사이며 책 읽는 학교문화에 일조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 지원으로 책과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