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경기도, 우수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 추가모집

경기도 물 기업의 신기술 발굴 및 실증화 지원을 위한 2023년 참여 기업 추가모집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경기도는 ‘2023년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물기업을 5월 12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은 도내 물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신기술을 발굴하고, 개발한 기술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도내 5개 기업을 추가 선정해 총 3억 6,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공고일인 4월 24일 현재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있는 물 기업으로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실증화 진행 비용과 장소 부지는 물론 측정분석 서비스와 전문가 기술 자문 등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창업 1년 이내 기업이나 국가연구개발 사업의 참여를 제한받는 기업 등은 공모에 참여할 수 없다.


사업비는 중소기업의 경우 70%, 중견기업의 경우 50%의 범위 안에서 수처리기술(공법) 및 수처리 관련 고효율·저에너지 기술·제품은 최대 1억 원, 소재, 부품, 장비 개발 분야는 최대 5천만 원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5월 12일까지 경기도수자원본부 상하수과로 제출하면 된다.


박성남 경기도수자원본부장은 “도 내 우수한 물 산업 기술들이 실증화 등의 문제로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도 내 물 기업들이 개발한 우수한 기술들이 사장되지 않도록 발굴·지원하여 물 산업 발전 및 탄소중립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