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부천시립도서관, 5월 가정의 달 맞아 프로그램 운영 ‘풍성’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부천시립도서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뜻깊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오는 5월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5월 3일 ‘우리동네 아지트’를 시작으로 가정의 달 5월 한달 동안 강연 및 공연과 주제별 북큐레이션 등 총 35개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도서관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대면 방식과 온라인 플랫폼(유튜브, Zoom 등)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병행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 상동도서관

상동도서관은 김종원 저자와 함께하는 ‘내 아이와 가정의 미래를 바꾸는 66일 인문학 대화법’ 강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5월 8일부터 접수할 수 있다. 또한 5월 21일 ‘책방 속 마법 우체국’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5월 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 별빛마루도서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사이언스 버블 매직쇼’는 5월 1일부터 선착순 신청을 통해 5월 13일 관람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가정의 달에 걸맞게 ‘카네이션 행복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가족 1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수주도서관

수주도서관은 ‘이참에 나도 여행작가’ 강연회를 진행하며, 현재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 중이다.


● 책마루도서관, 한울빛도서관

책마루도서관에서는 ‘흥부와 방귀쟁이 놀부’ 공연이 5월 7일 부천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울빛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심퉁이의 꿈 속 나라’ 창작극 공연은 5월 1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심곡도서관, 송내도서관

심곡도서관은 ‘자녀 독서교의 힘’ 저자강연회를 5월 19일 선보이며, 5월 28일 ‘나 너 우리모두 소중해’ 공연도 진행된다. 송내도서관은 5월 21일 청소년을 위한 특강으로 ‘청소년 마음 읽기’를 준비했으며 5월 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생쥐와 괴물 한시무시무’ 공연은 5월 13일 진행될 계획이다.


● 역곡도서관, 원미도서관

역곡도서관은 체험 프로그램으로 ‘우리동네 아지트’, ‘친환경 EM 생활용품’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원미도서관은 ‘챗GPT가 가져온 인공지능의 시대’라는 강연이 5월 13일 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꿈여울도서관, 오정도서관

꿈여울도서관에서는 ‘일상을 기록하는 사람이 되는 법’이라는 김신지 저자의 강연이 5월 20일에 열린다. 오정도서관에서는 ‘조영선 작가와 함께 떠나는 미래과학 여행’, ‘한국사 꿀단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북부도서관, 도당도서관

북부도서서관은 ‘I Love Pops English’, ‘도란도란 다문화 규방공예’, ‘도란도란 다문화 업사이클링 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 중 도란도란 다문화 규방공예’, ‘도란도란 다문화 업사이클링 공예’는 부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신청해야 한다. 도당도서관은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신흥어울마당작은도서관

신흥어울마당작은도서관에서는 ‘우리 아이 네임택 키링 만들기’, ‘(레진아트로) 우리가족 그립톡 만들기’ 등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5월 18~19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 외에도 모든 대상이 참여할 수 있는 북큐레이션, 전시 및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수강 신청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