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부산

공부는 스스로에 의해 이뤄져야 한다! 부산 사상구 진로교육지원센터, '중학교 신입생을 위한 지기주도학습 특강' 개최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 사상구 진로교육지원센터는 오는 4월 18일 19시, 엄궁동 통통 주민커뮤니티센터(사상구 엄궁남로 20)에서 찾아가는 교육 특강인‘중학교 신입생 및 학부모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한국 미래교육원 대표이사 예현정 강사가 진행하며,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 및 학습 동기 설정법, 실질적 학습전략 등을 통해 전환기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중학교 신입생 및 중학교 신입생 자녀를 둔 관내 학부모, 자기주도학습에 관심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특강 신청은 사상구 진로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지역사회 특화 프로그램 → 부모교육 → 중학교 신입생 자기주도학습특강)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 선착순 25명에게는 진로 플래너를 배부할 예정이다.

 

사상구 진로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본 특강을 통해 청소년이 자기주도학습법을 습득해 진로를 설계하는 기반을 다지길 바라며,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전환되는 시기에 유사한 고민을 하는 주민들이 모여 함께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