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주민자치회 간사 및 담당자 교육·간담회 개최

세무·회계, 문서24 등 실무위주의 교육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지난 4월 24일 일산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간사 및 담당자들과 함께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했다. 1부에서는 일산서구 각 동 주민자치회 간사 11명과 자치행정과장, 자치감사팀장, 구 담당자 등 14명이 참여했고, 2부에서는 일산서구 각 동 주민자치회 담당자 11명 등 14명이 참여했다.


1부 교육에서는 주민자치회 간사를 대상으로 세무·회계 교육과 문서24 등 주민자치회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고, 간담회를 통해 간사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2부 간담회에서는 일선에서 주민자치회 운영을 돕는 일산서구 동 담당자들과 함께 우수사례 공유와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현재 주민자치회에서 간사에게 업무가 집중되는 것이 부담되기에 앞으로는 간사의 부담을 다른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나누어서 분담하는 방향으로 개선해 달라는 내용과 △문화강좌와 관련하여 통일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 대한 내용이었다.


이날 참석한 한 위원은 “교육·간담회 내용이 유익했으며 다른 주민자치회 간사님들과 만나 좋은 점을 공유하고 부족한 부분은 서로 도와줄 수 있게 된 것 같고 앞으로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길영훈 자치행정과장은 “간사님들이 주민자치회를 위해 고생하시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정기적으로 소통 간담회를 진행하여 일산서구 주민자치회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