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수)

어제 방문자
3,842

충청남도

금산군 농업인상담소 호응⋯3월 한 달 총 669건 상담 진행

퇴직 농업지도사 6명 영농 애로사항 해소 일조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금산군은 농업인상담소가 호응을 얻으며 올해 3월 한 달만 총 669건의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농업인의 영농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금산군농업기술센터의 역할을 보조하면서 지역과 밀접한 농업인 지도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도는 풍부한 현장경험으로 식량, 원예, 축산 등 분야에 잔뼈가 굵은 퇴직 농업지도사 6명이 각자 소장으로서 농업인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을 해소해 주고 있다.

 

각자 담당하는 읍·면 지역이 있으며 경험으로만 알 수 없는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농업인의 요구에 맞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농가를 위해서라면 업무시간이 아닌 시간에도 현장 방문 상담을 하고 있어 농가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또, 나이 및 영농 규모, 지역과 관계없이 농업인과 어울리며 농사에 부족한 부분과 이를 해소하기 위한 지식을 알려주고 있다.

 

금산군 농업인상담소에서 상담을 받으려면 금산군농업기술센터 내 농업인상담소에 전화하거나 방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금산군 농업인상담소가 관내 농업인의 조력자가 되기 위해 노력과 열정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발전을 위해 많은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