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제 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화합의 장 마련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제 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하남시민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4월 20일, (사)천사보금자리봉사단과 (사)KW문화예술인협회는 장애인의날을 맞아 그 의미를 되새기고 장애인들과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연예인 봉사단 회원들과 함께 기저귀 및 마스크 등 후원품을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 전달하고 장애인들을 위한 사랑나눔콘서트를 진행했다.


또한,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카페(나누美카페, 카페 I got everything 미사도서관점)에서는 하남지역 내 7개 카페(공차 미사센트럴자이점, 더솔트, 모노 에스프레소, 카페바움 미사강변점, 컴포즈커피 미사중앙점, 파리바게뜨 미사청아초교점, 프롬마이룸)와 협력하여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컵홀더를 제작하여 홍보함으로써 의미있는 행사가 됐다.


4월 22일에는 '함께하는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마을 축제를 개최하여 장애인식개선퀴즈대회인 ‘도전! 골든벨‘과 ’나눔 바자회‘, 그리고 장애체험 및 이벤트 부스 등 하남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도전! 골든벨’에서는 지역주민 150명이 참가하여 O/X퀴즈, 주관식 퀴즈를 풀며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고취시켰으며, 이외에도 나눔 바자회를 통해 의류·생필품·먹거리 등을 판매하여 재가장애인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복지기금을 마련했다. 흰지팡이·시지각협응 등 장애체험과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모두가 화합하는 축제의 장을 열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제 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관심을 가져주신 (사)천사보금자리봉사단과 이하 회원들 및 지역 내 카페 사장님, 하남올맘, 지역주민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장애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어 차별과 편견 없는 지역사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