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달 맞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윤경배)는 지난 22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욱)와 진접읍 에버그린파크에서 진행된 '꽃밭과 테마가 있는 공원축제' 참여 인파를 대상으로 가정의 달 맞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 직원들은 축제 참석자들에게 복지 위기가구 발굴·홍보 홍보물과 황사 대비용 마스크를 배부하고 일상생활 속 어려운 이웃 발굴 및 신고를 당부했으며, 현장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할 무보수명예직의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을 모집해 지역사회 내 인적안전망 구성에 적극 동참할 것을 독려했다.


김용욱 위원장은 “‘즐거움은 나누면 배가 되고 어려움은 나누면 절반이 된다’라는 생각으로 축제의 자리를 빌려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자 이번 캠페인을 계획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윤경배 센터장은 “축제 속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이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며 “늘 위기가구 발굴·지원에 솔선수범해주시는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월 정기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하고, 사례사업을 연계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 진접’에 앞장서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