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어버이날 앞두고,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의 특별한 짜장면 데이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권선구 권선2동 방위협의회는 지난 24일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권선2동 어르신과 함께하는 짜장면 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권선2동 방위협의회와 해우리 예술단이 주관했으며 그래도푸드(주), 수원중사모(중식을 사랑하는 모임)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이 날 행사에는 지역 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 300여명을 초대하여 짜장면을 대접하고 진도북놀이, 트로트 공연 등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는 공연이 한 시간 가량 함께 이루어져 어르신들께 봄날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물했다. 아울러, 권선구 보건소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해 치매, 노인성 난청, 노인성 우울증 등 노인성 질환과 관련된 건강 상담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유대호 권선2동 방위협의회 위원장은“코로나19로 그 동안 답답하셨을 어르신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 오늘 행사가 정말 보람됐다”며, “앞으로도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여 주민들 스스로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선기)에서 함께한 이번 ‘조금은 특별했던 짜장면 데이’는 경기침체에 더 힘들고 외로울 수 있는 어르신을 위해 민․관이 마음을 모아 협력한 행사이기에 더 뜻깊고, 모두가 미소 짓는 시간이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