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수원시 매탄1동 '매일 1004, 우리동네 나눔가게' 기부증표 전달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수원시 매탄1동은 지난 21일 관내 어려운 소외계층 대상으로 정기적인 후원활동에 참여하는 후원자(사업장)에게 ‘매일 1004, 우리동네 나눔가게’기부증표를 전달했다.


‘매일 1004, 우리동네 나눔가게’기부증표 전달사업은 2023년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정기후원자에게 후원가게 증표를 전달해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나눔·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대상은 2021년부터 매월 어려운 이웃들에게 추어탕 30인분을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민물추어탕매운탕(대표 이분필)과 저소득층 아동들의 방과 후 학습을 돌보는 더꿈지역아동센터에 매달 치킨 15마리를 제공하는 BBQ치킨매탄행복점(대표 문태식) 2곳이다.


이분필 대표는 “비록 추어탕 한그릇이지만 따뜻한 음식 드시고 조금이라도 삶의 활력과 희망을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태식 대표는 “치킨 몇 마리에 아이들의 웃음을 선물처럼 받을 수 있어 오히려 너무 행복하다”고 말하며 작은 기부로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으면 앞으로도 지속으로 후원하겠다고 전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소외계층의 이웃들과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하도록 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화답했으며 양황경 매탄1동장은 “기부현판 전달을 통해 기부문화 저변확대와 더불어 소외계층에 대한 맞춤형 후원과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